안드로이드에서의 최근 실행한 앱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.
추가로 독에서 앱 보관함 보기도 꺼줄 수 있어요.여기서 독에서 제안된 앱 및 최근 앱 보기를 오프해 주시면 돼요.최근 실행한 앱 생성을 원하지 않는 분은 설정에서 변경을 할 수 있어요.
그리고 여기에 생긴 줄을 기준으로 좌측은 내가 추가한 앱, 우측은 최근 실행한 앱이에요.독에 추가할 수 있는 앱의 갯수는 앱 보관함을 제외하고 총 17개를 등록할 수 있어요.그리고 기본 사용설명서 2편에서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지만 스플릿 뷰나 슬라이드 오버 등을 사용할 때 편해요.
독에 내가 자주 사용하는 앱들을 추가하시면 앱을 사용할 때 다른 앱을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.이 상태에서 독을 사용하려면 화면 하단 가장자리를 쓸어올려 독을 올려주시면 돼요.기본적인 홈 화면에서는 항상 나타나있지만 앱을 사용할 때는 사라져요.
체크 표시를 해제하면 앱이 있는 페이지라도 감출 수 있어요.빈 페이지에 앱을 이동시키면 페이지가 확정이 되기 때문에 볼 수 있어요.원래는 페이지 개수가 4개만 있었지만 길게 눌러서 보면 페이지가 하나 더 늘어나는데 그건 빈 페이지가 자동으로 생기는 거예요.
앱을 이동시킬 때 여러 앱을 한 번에 이동시킬 수 있어요.앱의 종류에 따라 폴더 이름이 자동으로 만들어지고 내가 원하는 이름으로 수정도 할 수 있어요.앱을 다른 앱위에 포개면 폴더가 만들어지고요.
앱 삭제는 말 그대로 앱을 완전히 지울 수 있는 것이고 홈 화면에서 제거는 그냥 홈 화면에서만 지울 수 있고 앱 서랍에 가면 앱은 그대로 있어요.그리고 앱에 있는 마이너스 표시를 누르면 앱 삭제와 홈 화면 제거 메뉴가 뜨는데요.iPad OS는 안드로이드와 다르게 앱을 스택 형식으로 배치를 해요.
화면을 길게 누르면 앱을 삭제하거나 앱의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어요.하지만 사용할 수 있는 앱이 별로 없기 때문에 필요한 앱들은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해주셔야 돼요.기본 앱들은 초기에 모두 설치가 돼요.
이렇게 기본 사용설명서를 보셨다면 사자마자 해야 할 설정 및 활용 편도 있으니까 꼭 보시기 바래요.그렇지만 모르고 사용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아서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.오늘 말씀드리는 기본 사용설명서 1편에서는 정말 기초적인 사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는 것이라서 기존에 아이패드를 사용하셨던 분이라면 패스하셔도 돼요.
총 2편으로 나누어서 만들었어요.아이패드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이에요.
홈화면에서 터치를 한 상태로 위에서 아래로 가볍게 밀어주면 검색창이 등장합니다.화면 아래를 터치하여 위로 끌어올리면 홈화면으로 이동합니다.설정창을 길게 꾹 누르고 있으면 설정창이 확대 됩니다.
그리고 원하는 아이콘을 길게 눌러주면 바로 이동하니 참고하세요.아주 기본적인 아이패드 조작법임에도 아래의 내용을 모두 알고 있는 사람들은 의외로 많지 않더라구요.__